아이데미아와 소프라 스테리아 컨소시엄, eu-LISA의 솅겐 지역 출입국 관리 위한 sBMS 구축 작업 수주

2020-06-04 13:46 출처: IDEMIA

아이데미아와 소프라 스테리아 컨소시엄이 eu-LISA의 솅겐 지역 출입국 관리를 위한 sBMS 구축 작업을 수주했다

파리--(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4일 -- 유럽 연합의 사법내무 협력과 관련된 대규모 IT 시스템 운영 관리 기구인 eu-LISA(The European Union Agency for the Operational Management of Large-Scale IT Systems in the Area of Freedom, Security and Justice)가 아이데미아(IDEMIA)와 소프라 스테리아(Sopra Steria)의 컨소시엄을 최신 공유 생체인식 매칭 시스템(shared biometric matching system(sBMS)) 납품업체로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sBMS는 2022년까지 제3국 국민 4억여명의 데이터베이스를 지문 및 얼굴 사진을 통합한 세계 최대의 생체인식 시스템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유럽의 생체인식 기술에 기반한 이 시스템은 먼저 유럽의 새로운 출입국 시스템에서 필요한 식별 기능을 제공하며 유럽 출입국 관리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계약은 eu-LISA가 경쟁 입찰(LISA/2019/RP/05 EES BMS and sBMS)을 발표한 후 이뤄졌다. 계약 기간은 4년이며 최대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솅겐 지역(Schengen area)은 26개 유럽 국가가 국경을 없앤 여행 지대로 규제 없는 자유 이동을 촉진하는 핵심이다. 최신 생체인식 기술은 외부 경계를 장기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불법이민과 국경간 범죄에 대처하기 위한 공유 생체인식 매칭 시스템은 EU의 기존 및 향후 생체인식 데이터 일체를 통합한 후 세계 최대의 생체인식 시스템으로 등극하게 된다.

스마트 국경 이니셔티브와 상호운용성 프레임워크에 기여하는 sBMS는 미래 출입국시스템(EES)은 물론 솅겐 정보시스템(Schengen Information System, 약칭 SIS), 비자 정보 시스템(Visa Information System, 약칭 VIS), 유럽 망명 생체인증 데이터베이스(European Asylum Dactyloscopy Database, 약칭 Eurodac)와 제3국 국민에 대한 유럽 범죄 기록 정보 시스템(European Criminal Records Information System for Third Country Nationals, 약칭 ECRIS-TCN) 등 EU에서 기사용 중인 여러 다른 시스템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컨소시엄을 형성한 양사는 15년 이상 VIS, SIS, Eurodac 등 EU의 또 다른 중요 대규모 IT 시스템 관리도 지원해오고 있다. 양사는 EU 회원국 중앙 행정부 및 지방 행정부, 민간 부문 파트너와 항공, 육지, 해상 국경을 통한 이동 관리에도 협력한 바 있다.

필립 바로(Philippe Barreau) 아이데미아 공공 보안/신원 부문 총괄부사장은 “en-LISA의 재신임에 감사한다”며 “EU와의 첫 협상에서 스마트 국경 이니셔티브에 기여한 아이데미아는 유럽의 현재 시스템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이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끌어내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파트너와 더불어 최고의 생체인식 기술을 제공하고 더 안전한 유럽을 만들기 위해 정확성과 반응 시간 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대규모 생체인식 데이터베이스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랑 지오바치니(Laurent Giovachini) 소프라 스테리아 부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변혁과 국토 안보 분야에서 유럽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eu-LISA와 장기 파트너십을 확대해 미래 출입국 시스템은 물론 다른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필수적인 핵심 부분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컨소시엄이 eu-LISA의 목표를 달성하고 사용자에게 높은 가치의 미래형 공유 생체인식 시스템을 구현하도록 돕는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소프라 스테리아(Sopra Steria) 개요

소프라 스테리아(Sopra Steria)는 컨설팅, 디지털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을 제공하는 유럽의 선도 기업으로 고객이 디지털 혁신을 축진해 가시적이고 지속가능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소프라 스테리아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 대한 심층 지식과 혁신 기술을 전면적인 협업 방식에 접목해 대기업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단대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프라 스테리아는 사람을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있으며 디지털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의 밝은 미래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세계 25개국에서 4만6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소프라 스테리아 그룹은 2019년 44억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세상을 만들어 가는 소프라 스테리아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030055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