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Botic, 바이코 고효율 전력 모듈 이용… 자율 무선 충전 솔루션으로 로봇 차량의 가동 시간 및 배터리 수명 향상

바이코 고효율 전력 모듈은 열관리 제약 조건을 상쇄해 모든 배터리·로봇 및 스테이션에 맞춘 혁신적인 적응형 매칭 송신기 작동하게 한다

2020-06-04 11:26 출처: 바이코

바이코가 Wibotic의 저전력 개발 키트 설계 및 전원 공급을 지원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4일 -- 바이코(Vicor)는 WiBotic이 혁신적인 고성능 모듈러 전원 부품을 선도하는 바이코의 고효율 전력 모듈을 이용해 자율 무선 충전 솔루션으로 로봇 차량의 가동 시간 및 배터리 수명을 향상 했다고 밝혔다.

로봇 차량이 물류, 배송 및 검사 산업을 재구성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반면 연중무휴 교대 직원이 이 차량들을 수시로 수동 관리하고 재충전할 가능성은 감소하고 있다. 다음 단계는 자율성 강화를 지향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WiBotic은 사람의 개입 없이 정상적인 작동을 유지할 수 있다.

◇차세대 로봇 자율 주행

WiBotic은 워싱턴주 시애틀에 위치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 중인 항공, 모바일, 해양 및 산업용 로봇 생태계에서 충전 작업에 필수적인 무선 충전 및 전력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로봇 및 무인 차량(UV)을 재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로봇을 충전기에 물리적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또한 무선 충전 기술을 사용하면 물리적 연결 지점의 마모, 전원 코드 및 바닥에 장착된 충전소로 인해 넘어질 위험 및 전용 충전실의 공간 요구 사항을 줄인다.

WiBotic은 차세대 자율성을 가능하게 하는 동적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WiBotic 무선 충전 솔루션은 ‘다자간’ 작동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되어 여러 제조업체(타사 제조업체의 제품 포함)가 동일한 송신기에서 각기 다른 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대안적으로 전체 로봇은 창고 내 다른 위치에 있는 송신기 네트워크 사이를 이동할 수 있다. 요컨대 로봇의 배터리 화학, 전압 및 충전 전류가 다르더라도 모든 로봇은 어느 스테이션에서든 충전할 수 있다.

◇무선 충전 혁신을 지원하는 Vicor 제로 전압 스위칭(ZVS) 레귤레이터

Vicor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는 36V~75V 입력에서 작동하여 레귤레이션 된 출력을 생성하는 400W 고효율 컨버터이다. 이 장치는 WiBotic TR-110 무선 충전 스테이션의 적응형 매칭 송신기에 전원을 공급하여 로봇이나 UV 탑재 수신기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PRM은 AC-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48V를 수용하며 출력 전압은 적응적으로 제어되고 약 20~55V에서 트림 된다.
`
Vicor PRM은 전체 임피던스 범위에서 일관된 고효율 변환을 가능하게 하여 낮은 전력 수준에서 효율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완전 충전’ 및 ‘세류 충전’ 모드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이는 경쟁사 파워 컴포넌트에서 달성하지 못한 중요한 성능 벤치 마크이다. 이 고효율 변환 기능은 40~45°C의 매우 일관된 최대 디바이스 온도를 제공하여 전체 전력 범위에서 열 관리 제약 조건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이코는 Wibotic의 저전력 개발 키트 설계 및 전원 공급을 지원했다.

WiBotic은 차세대 자율성을 가능하게 하는 동적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장치는 수동으로 관리되는 충전 프로세스의 제약에서 벗어나 전력 제한 없이 새로운 수준의 기능과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